티스토리 뷰

서론


최근에 파이썬(Python)을 공부하기 시작하였는데요. 파이썬(Python)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.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니까 어떤 키워드가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고 있을지 궁금했는데요. 이것을 파이썬(Python)으로 읽어올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검색을 해보다가. 구글 트렌드 APIpytrends이 있었습니다.

1. pytrends 사용하기


from pytrends.request import TrendReq
import plotly.express as px

# pip install pytrends
# pip install plotly

# hl = host language, tz = timezone
# 한국어, 한국시간기준
# timezone: https://forbrains.co.uk/international_tools/earth_timezones -> KST Korea Standard Time 540
pytrends = TrendReq(hl='ko', tz=540)

keyword_list = ["Python", "C#"] #한번에 5개 키워드 제한

pytrends.build_payload(keyword_list, cat=0, timeframe='2020-01-01 2022-08-30', geo='KR')
data = pytrends.interest_over_time()
data = data.reset_index()

figure = px.line(data, x="date", y=keyword_list, title="구글 트렌드")
figure.show()
💡
위의 코드를 실행하기 전에 pytrendsplotly를 설치해야합니다. pip install pytrends pip install plotly
💡
timezone의 경우 KST(Korea Standard Time)의 Minutes 값이 필요하고, 값은 540입니다. 본인이 원하는 timezone에 해당하는 Minutes 값을 찾기 위해서는 다음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. https://forbrains.co.uk/international_tools/earth_timezones
💡
저는 Python, C# 키워드 2개를 구글 트렌드 비교를 하고 싶어서 위와 같이 구현했습니다.

💡
실행 결과입니다. 확실히 PythonC#보다 항상 구글 트렌드를 앞서는 모습입니다.

💡
노션티스토리를 비교해보았습니다. 2021년 말에 노션의 검색이 치솟으면서 역전하였고 그 뒤로 티스토리 보다 앞서는 모습입니다.

마무리


파이썬(Python)을 공부하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서 부족하지만 앞으로 계속 공부해 나갈 생각입니다. 파이썬(Python)은 확실히 pip install을 통해 설치하여 쉽고 간단하게 구현이 가능하여 좋은 것 같습니다. 단점으로는 UI/UX를 직접 접목시켜서 구현하는 것은 다소 어려운 것 같습니다. 다음에는 좀 더 좋은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.


Uploaded by N2T

댓글